학년 | 학기 | 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 학점 | 학기 | 이수 구분 |
교과목명 | 학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1 | 교필 | English/Japanese/Chinese for World Citizenship1(택1) | 4/3 | 2 | 교필 | English/Japanese/Chinese for World Citizenship2(택1) | 2/3 |
SW기초교육 1 | 3/3 | SW기초교육 2 | 3/3 | |||||
Sol-Sup | 2/2 | 핵심교양(교필) | 2/2 | |||||
교선 | 일반교양 자유선택 | 2/2 | 교선 | 일반교양 자유선택 | 2/2 | |||
전필 | 영유아발달※ | 3/3 | 전필 | 아동권리와복지※ | 3/3 | |||
보육학개론※ | 3/3 | 놀이지도※ | 3/3 | |||||
전선 | 글로벌아동교육의이해 | 2/2 | 전선 | 아동음악※ | 2/2 | |||
여름 | 전필 | 아동미술※ | 3/3 | 겨울 | - | |||
2 | 1 | 교필 | English/Japanese/Chinese for World Citizenship3(택1) | 2/3 | 2 | 교필 | English/Japanese/Chinese for World Citizenship4(택1) | 2/3 |
핵심교양(교필) | 4/4 | 교선 | 일반교양 자유선택 | 2/2 | ||||
트랙 (부전공) |
전공지정 과목 | 3/3 | 트랙 (부전공) |
공통 1과목+전공지정 1과목 | 3/3+3/3 | |||
전필 | 인간행동과사회환경△ | 3/3 | 전필 | 보육과정※ | 3/3 | |||
언어지도※ | 3/3 | 전선 | 아동과학지도※ | 3/3 | ||||
전선 | 챈트와아동영어 | 2/2 | 캡스톤현장연구 | 1/1 | ||||
3 | 1 | 트랙 (부전공) |
트랙 공통 과목 | 3/3 | 2 | 트랙 (부전공) |
공통 1과목+전공지정 1과목 | 3/3+3/3 |
교선 | 일반교양 자유선택 | 5/5 | 교선 | 일반교양 자유선택 | 2/2 | |||
전선 | 정신건강론△ | 3/3 | 전필 | 아동생활지도※ | 3/3 | |||
가족복지론△ | 3/3 | 아동관찰및행동연구※ | 3/3 | |||||
아동수학지도※ | 3/3 | 전선 | 아동상담론△ | 3/3 | ||||
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|||
4 | 1 | 자유선택 | 자유선택(교양 및 기타전공) | 5/5 | 2 | 자유선택 | 자유선택(교양 및 기타전공) | 5/5 |
전선 | 보육실습※ | 3/3 | 전선 | 특수아동이해△ | 3/3 | |||
보육교사인성론※ | 3/3 | 아동교육연구방법론 | 3/3 | |||||
지역사회복지론△ | 3/3 |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△ | 3/3 | |||||
영유아교수방법론※ | 3/3 | 아동안전관리※ | 3/3 | |||||
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 (전공) | (현장실습) | (4이상) |
글로벌아동문화전문가 | 글로벌아동교육의 이해. 챈트와 아동영어, Teaching English Phonics to Children, 글로벌아동문화 Teaching Basic English to Children through Play, 영미문화와 아동영어 아동영어교수방법론, Designing an English Curriculum for Children |
---|---|
보육전문가 | 영유아발달, 보육학개론, 가족복지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, 정신건강론, 아동권리와복지 아동미술, 아동음악, 언어지도 아동안전관리, 보육과정, 놀이지도 아동과학지도, 캡스톤현장연구, 아동수학지도 아동상담론, 특수아동이해,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생활지도,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보육실습, 보육교사인성론, 영유아교수방법론, 교수매체제작 |
CDR | 교육목표 | 융합/ 연계 전공 |
관련 교과 | 심화 교과 | 자격증 | 취업/창업분야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보육전문가 | 영유아 보육과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습득된 실무 능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영유아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. |
|
|
|
|
|
국내 뮨화 다양성 교육 전문가 |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따라 문화 다양성 교육적 지식을 기반으로 이를 국내 영유아 보육 관련 가관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. |
|
|
|||
글로벌 보육전문가 | 영어 구사력 및 영미지역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. |
|
|
|